728x90

2024/12 10

면옥향천 모밀 양지장국 맛집

면옥향천은 원래 모밀로 무척 유명한 곳인데 겨울에는 양지장국으로 국밥도 꽤 맛있게 판매하고 있다. 여름에는 모밀과 돈까스가 무척 맛있는 가게로 배민에서 배달로도 맛 볼수 있고 실제 가게에서는 웨이팅도 많아 점심시간에는 대기줄이 있기도 하는 곳이다.  직접 면을 뽑으시는 곳이어서 더 유명한거 같다. 가게 내부는 조금 오래된 건물이지만 깔끔하고 내부에 직원들도 모두 친절하시다. 테이블 위에 태블릿으로 주문 할수도 있고 말이다. 반찬은 간단하게 나오는데 요 깍두기도 무척 맛있고 절임무도 맛있다. 양지장국은 따끈한 뚝배기에 나오고 시래기가 많이 들어가 있어서 든든한 한끼로 좋다. 다 먹을때까지 그릇이 따뜻하고 말이다. 벡스코역에서는 조금 걸어야 하지만 성모안과 근처에서 우2동 시장 근처에서 맛집을 찾고 있다면 ..

단아맛집 2024.12.17

센텀 샤브앤스시 1인 샤브샤브

샤브샤브 가게는 무척 많지만 1인냄비에 혼밥으로 즐길 수 있는 곳은 그리 많지 않다. 그중 한 곳인 샤브 앤 초밥은 센텀 롯데백화점 6층에 있고 평일 런치에 가면 할인도 많이 하고 있어서 가성비 좋게 샤브샤브와 초밥을 같이 맞보기에 좋다. 혼자 가도 1인 냄비에 나와서 좋고 말이다.    초밥 메뉴 또한 낱개로도 주문이 가능하고 샤부샤부와 같이 먹을 수 있는 세트메뉴로도 주문이 가능하다. 평일 런치로 먹으면 14,500원에 샤부샤부도 먹고 초밥도 먹을 수 있어서 가성비가 무척 좋다. 참고로 평일 런치는 평일만 가능하고 오후 3시까지만 가능하니 참고하면 좋겠다.  그 외에도 가락국수, 메밀, 회덮밥, 새우튀김, 크로켓 등이 있고 어린이 메뉴도 있어서 가족단위로 들러 보아도 좋은 곳이다. 가게 내부도 테이블..

단아맛집 2024.12.16

겨울 반찬 미역나물 무나물 두부구이

겨울이 되면 생각나는 반찬 중 하나는 생미역이다. 바다내음 나는 미역은 왠지 모를 시원함을 더해준다. 마트에서는 잘 볼 수 없지만 시장에 가면 이맘때부터 생미역이 나오고 있다. 겨울철에 또 특히 맛있는 것 중 하나가 무다. 김장을 겨울이 되기 전에 하기도 하니 배추와 무가 맛있을 때인데 겨울무는 수분도 많고 그냥 먹어도 시원하고 달큼한 맛이 날 정도로 아삭하니 맛있다. 미역, 무, 두부 모두 조금만 사도 제법 많은 양의 반찬을 만들 수 있어서 가성비도 좋다.   겨울철 면역력을 높이는 집밥 반찬으로 레시피를 정리해 본다. 무나물무는 껍질을 깎고 채 썰어 준다.스타우브 냄비에 넣고 소금 약간과 국간장 약간으로 참기름을 둘러 볶아준 다음 한 김 익혀준다.물을 조금 넣고 무가 익을 때까지 조금 더 익혀 준다...

단아밥상 2024.12.12

송정 돌짬뽕 대구 10대 진미

대구 10대 진미 중 하나라는 돌짬뽕은 여러 방송국에도 나오고 짬뽕으로는 유명한 곳으로 송정 바닷가 근처에 자리하고 있다. 네이버나 인스타그램에 리뷰를 쓰면 석류에이드나 청포도에이드를 주는 이벤트가 있으니 참고하면 좋겠다. 가게 내부에서도 창가 쪽에는 바다가 보여서 바다 보면서 밥 먹을 곳을 찾고 있다면 좋은 거 같다.   돌짬뽕이어서 돌판 자체가 조금 커서 인지 메뉴는 주로 2인분 메뉴인데 요즘은 혼밥 하는 사람도 많아서인지 혼자 가면 30% 할인된 금액으로 주문을 할 수 있다. 해산물이 들어가는 게 많다 보니 그런 거 같은데 30% 할인되는 금액으로 혼밥도 할 수 있게 해주는 시스템은 좋은 거 같다.  주문은 여느 가게처럼 태블릿으로 메뉴를 볼 수 있고 직원 호출도 테블리에서 가능하다. 셀프바에는 양..

단아맛집 2024.12.11

스타우브 장조림(등심)

장조림은 한번 해보았는데 왠지 등심으로 하면 더 맛있을 거 같아 이번에는 등심으로 시도를 해보았다. 마켓컬리에서 주문한 등심은 스테이크용으로 깍둑썰기로 담아져 있는데 스테이크로 먹기에는 조금 큰 거 같아서 장조림으로 해보았는데 사람들이 장조림으로 왜 등심을 안 하는지 해보니 알 거 같았다. 등심이 먹을 때는 맛있는데 장조림으로 해보니 살에 기름이 중간중간 많아서 생각보다 식감이 그리 좋지가 않다. 안심이 더 맛있으니 장조림 부위로 고민이 된다면 안심으로 하길 추천한다.   장조림 레시피 육수 : 대파, 껍질있는 양파, 생강, 마늘 월계수잎, 통후추 1. 불순물이 없어 질때까지 2번 데쳐낸다. 2. 고소한 고기향이 날때 육수에 고기를 넣어 살이 연해질 때까지 삶아 준다.3. 간은 맨 마지막에 간장, 매실,..

단아밥상 2024.12.10

리스또란떼 농심호텔 뷔페

농심호텔에는 온천으로 유명한 허심청이 있고 한식당으로 유명한 내당도 있고 뷔페로는 리스또란떼가 있다. 리스또란떼는 규모가 크지는 않지만 연말 분위기를 내기에는 괜찮다. 다른 호텔에 비해 저녁도 9만 원 정도로 가성비도 괜찮다. 또 하나의 장점은 와인이나 맥주도 맛볼 수 있어서 와인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꽤 솔깃한 부분이다.   생일이라면 케이크는 더베이커리에 전화로도 주문이 가능하다. 딸기케이크 1호로 주문 했는데 무척 귀여운 디자인으로 나온다. 작지만 어차피 뷔페에서 많이 먹을 거니까 케이크는 작아도 괜찮은 거 같다. 리스또란떼는 네이버에서 예약하면 금액까지 같이 결제할 수 있어서 편리한 점도 있다. 이렇게 예약을 하고 가는 테이블에는 가재가 서비스라며 내어주고 양고기와 대게도 있고 아이스크림과 디저트..

단아맛집 2024.12.09

센텀 상궁전 강된장 골동반 밥상

센텀 롯데백화점 지하 1층에 있는 상궁전은 한식 전문점인데 동그란 원형의 쟁반에 가지런히 반찬과 밥이 나오는 백반 보다는 반찬의 가지수가 조금 작은 반상으로 구성 되어 있고 금액도 1만원에서 2만원은 넘지 않는 편이라 가성비도 좋은 곳 중 한 곳이다. 테이블도 그리 많지 않아서 혼밥으로 먹기에도 좋다.   소불고기, 고등어구이, 파육개장, 우거지국밥, 강된장, 대통밥에 메밀국수도 있어서 한식을 좋아 한다면 메뉴도 제법 다양해서 골라 먹는 재미가 있기도 하다. 음식이 하나 하나 맛이 괜찮고 직원분들도 친절하셔서 즐거운 식사를 즐길 수 있다. 손씼는 곳도 있어서 굳이 화장실을 가지 않아도 손만 씻을 때도 편리하다. 내부 공간은 지하 1층이다 보니 그리 크진 않다. 점심때 후다닥 빨리 먹어야 할때 한식 먹고 ..

단아맛집 2024.12.08

센텀 아리키친 연말 디저트 선물 맛집(마카롱, 휘낭시에, 마들렌)

센텀 신세계백화점 지하 1층에 있는 아리키친은 블루리본을 3개 받았고 받기 어려운 골드버튼도 있다. 유튜브에서도 유명한가 보다. 연말이 되면 감사한 마음을 표현하기 위해서 디저트 선물을 많이 찾아보곤 하는데 마카롱과 휘낭시에 마들렌 같은 디저트가 맛있는 아리키친은 포장도 간소하고 상자도 보라색톤으로 되어 있어서 선물하기에도 좋은 거 같다.   신세계백화점에 있으니 위치상으로도 편리한거 같고 말이다. 마카롱도 종류가 굉장히 다양하다. 6개가 들어가는 상자가 있어서 작은 상자로 선물을 해야할 곳이 있다면 마카롱도 괜찮은 거 같다. 색깔도 이뻐서 선물을 오픈했을 때 받는 사람이 눈으로도 즐거움을 느낄 수 있을 거 같다. 금액은 한 개에 3천 원 선이니 참고하면 좋겠다. 마들렌은 4구, 8구 상자가 있어서 작게..

단아맛집 2024.12.05

감자칼국수로 울면 만들기

중식 메뉴 중 뜨끈하게 먹기 좋은 울면은 특히 쌀쌀한 겨울에 많이 생각나는 거 같다. 시중에 중식면은 파는 곳이 잘 없기도 해서 시도해 볼 생각을 못했는데  감자칼국수를 먹다 보니  생각보다 면이 퍼지지 않고 쫄깃한 식감에 이 정도 면이면 울면을 해보아도 괜찮을 거 같아 한번 해보았다.  레시피는 여경래 세프님의 유트브 에서 보고 참고했는데 나는 무언가 맛을 내는 특별한 소스가 들어가서 울면이라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재료가 간단했다. 진간장과 소금과 참기름, 후추로 가능하다기에 한번 도전해 보았다. 치킨스톡 같은 조미료의 도움을 받으면 정말 파는 거 같은 맛이 날 거 같기도 하다. 재료 배추, 양파, 당근, 애호박, 대파, 새우, 진간장, 참기름, 감자전분, 후추, 계란 방법1. 야채는 먼저 채썰어 둔다...

단아밥상 2024.12.03

리훈 다이어리 가계부 주간플래너

11월이 되면 늘 찾아보게 되는 다이어리 예전에는 교보문고나 문구 관련 파는 곳에서 한참을 구경하다 골라 오곤 했는데 어느 순간 부터는 인터넷에서 검색을 해보게 되는거 같다. 요즘은 태플릿으로 쓰는 사람들도 많아서 템플릿을 판매하는 곳도 많이 생기고 있는데 난 아직 태블릿이 그리 익숙하지가 않아서 인지 손으로 적는게 편한거 같다.   리훈에는 태블릿 템플릿도 많이 있으니 아이패드나 갤럭시탭 사용자라면 둘러보아도 좋을 듯 하다. 다이어리를 주로 하나만 사용 했었는데 가계부와 업무일지로 짬뽕이 되는 경우가 있어서 이번에는 3가지로 다이어리, 주간플래서, 가계부까지 각각 사보았다. 한곳에서 다 살수 있어서 좋은거 같다. 다이어리를 전문으로 만들다 보니 피드백에 해마다 조금씩 업그레이드가 되는거 같기도 하고 실..

단아리뷰 2024.12.02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