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2025/03 19

옵스 배달 리뷰 슈크림 오페라 맛집

부산에서 유명한 옵스 빵집은 20년 넘게 매장을 하나둘 늘려가며 지금은 매장에 제법 많이 있다. 온라인 사이트로도 택배주문도 가능한데 택배로 받을 수 있는 제품의 종류는 그리 많지가 않다. 배달의민족에 종종 검색을 해보곤 했는데 재송동에도 배달이 가능하다. 재송동 전체에 배달이 가능한 건 아니고 센텀에 근접한 재송동만 가능한 거 같다. 아무래도 마린시티점에서 주문하다 보니 거리 제한이 있는 거 같다.  옵스 배달 리뷰 배송비가 5천원을 넘어서 무척 비싸지만 주변 빵집에 없는 맛있는 메뉴들이 많다. 실제 매장보다는 조금 적게 오픈되어 있지만 롤케이크나 파운드 케이크, 쿠키 종류는 거의 다 있어서 좋은 거 같다.  옵스 하면 생크림 케이크도 무척 맛있는데  아무래도 배달이다 보니 생크림 케이크 종류는 없는 ..

단아맛집 2025.03.31

기장 토암 한정식 맛집

기장 토암공원에 있는 토암선비식당은 한정식 맛집으로 산속에 있는 작은 별장 같은 공간으로 볼거리도 있고 통창이 있는 쪽에 앉으면 창 너머로 산의 풍경을 한눈에 볼 수 있어서 더 좋다. 자연 속에서 식사하는 기분이다. 반찬 하나하나도 맛이 있고 친절하시다.   가게 내부는 세월의 흔적을 볼수 있고 의자로 되어 있는 공간도 있어서 부모님 무릎이 안 좋으셔도 편하게 식사하실 수 있다. 가게 입구에 들어올 때는 돌계단을 조금 올라오긴 해야 한다.  메뉴는 선비정식은 2만원 선에서 여러 가지를 먹을 수 있고 제주갈치조림정식은 4만 원 선이고 단품요리로는 소불고기전이 있다. 추가메뉴는 반찬에 나오는 건데 추가로 더 먹고 싶을 때 추가 할 수 있는 생선구이, 된장찌개, 편육, 전, 단팥죽은 추가할 수도 있다. 마실거..

단아맛집 2025.03.28

광어 스테이크 저속노화 지중해식 원팬 요리

광어 스테이크는 생각보다 간단하고 기름에 굽는 방식이 아니어서 건강에도 좋다. 오븐에 조리하면 더 간단하지만 오븐이 없다면 뚜껑이 있는 스텐팬으로도 가능하다. 토마토나 당근은 익혀 먹으면 더 건강하게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는 채소 여서 집에 있는 채소들을 올려서 살짝 쪄 먹는 느낌으로 담백하게 먹을 수 있다.    스텐팬 하나로 조리가 가능하기에 원팬 요리로 식탁 가운데 놓으면 눈으로 먹기에도 이쁘고 단백질과 토마토와 당근의 영양소도 좋고 레몬의 상큼함도 있어서 집들이나 부모님과 식사 자리에 준비해 보기에 좋다. 생선은 광어, 연어, 대구 등 손질된 생선은 뭐로 해도 괜찮다. 광어스테이크재료 : 광어 스테이크용 손질 생선, 토마토, 레몬, 마늘, 로즈마리, 소금, 후추, 올리브오일 1. 냉동이라면 봉지채..

단아밥상 2025.03.27

해운대 담향추어탕

담향추어탕은 추어탕 가게 중에는 꽤 크고 최근에 생겨서 인지 인테리어도 깔끔하고 건물도 큰거 같다. 보통 추어탕집은 작은 가게에 테이블이 많이 없고 백반집 처럼 그런 가게들이 많은데 담향추어탕은 건물도 크고 주차장도 넓은편이다. 몸에도 좋은 추어탕은 걸쭉하고 고추가루가 들어간 남도식이 있고 경상도 지방에서는 된장 국물에 시락국같은 맑은 추어탕을 많이 먹곤 한다. 담향추어탕의 국물은 된장 국물에 시락국 같은 추어탕이다.메뉴는 간단하게 추어탕, 메기매운탕, 추어튀김, 가오리찜이 있고 추어탕은 1인분도 가능하지만 메기매운탕은 2인, 3인 4인 으로 주문이 가능하다. 금액은 추어탕은 13,000원 메기매운탕은 35,000원 부터 시작 된다. 포장도 가능하다.추어탕은 따끈한 뚝배기에 나오고 쌈채소는 데쳐진 채소와..

단아맛집 2025.03.25

부산 원조할매낙지 60년 낙지볶음 맛집

부산하면 생각나는 지역 음식 중 하나인 낙지볶음이다. 부산에는 수반은 낙지볶음 가게들이 있지만 그중 원조 할매낙지는 60년 이상된 가게로 백종원 3대 천왕에도 나왔고 다수 tv프로그램에 나왔을 만큼 유명하다. 가게의 건물은 세월의 무게를 느낄 수 있을 정도로 세월의 흔적이 곳곳에 있어서 정겹기도 하다.   낙지는 고단백질이고 비타민과 미네랄도 많아서 몸에도 좋은 보양식 재료중 하나 이기도 하다. 매콤하고 맛있는 양념이 더해져 밥도둑이 되곤 하는 낙지볶음 맛있게 먹고 싶다면 원조할매낙지 추천한다.  메뉴판은 무척 간단하다. 낙지에 새우, 한우 소곱창 등을 더하는 메뉴 인데 줄여서 보통 낙곱새 2개요~ 낙새 2개요~ 이렇게 주문을 많이 하곤 한다. 따로 추가하지 않아도 당면은 기본으로 나오는데 사리를 좋아한..

단아맛집 2025.03.24

기장 칠암거북 횟집 바다뷰 맛집

기장에는 바다가 근처로 횟집이 많은데 그 중 칠암거북 횟집은 반찬도 제철 반찬으로 신선하고 쌈채소도 신선하고 가게 직원분들도 친절하셔서 모임장소나 가족모임 장소로도 좋다. 한쪽 벽면이 통창으로 되어 있어서 바다를 보면서 식사를 즐길 수 있는 장점이 있고 주차장도 넓어서 주차도 크게 고민하지 않아도 된다.   모듬회로 주문하면 아나고와 모듬회로 골고루 내어 주신다. 그때 그때 철에 따라 반찬은 바뀌는데 오늘 반찬은 포슬포슬 찐감자도 있어서 샐러드보다 조금 더 담백하게 먹을 수 있어서 좋았다. 해조류도 나오고 생미역도 초장에 찍어 먹을 수 있어서 바다향을 가득 담을 수 있다. 쌈다시마도 있고 문어도 조금 나온다. 샐러드 위에는 콩가루도 더해져 더 고소하다.  한가지 좋은점은 쌈채소와 쌈장, 마늘, 땡초, 샐..

단아맛집 2025.03.20

사직동 해풍코다리 코다리찜 맛집

해풍코다리에는 돌솥정식으로 주문하면 따끈한 솥밥과 같이 매콤한 코다리찜을 즐길 수 있다. 코다리찜 돌솥정식은 1인분에 12,000원으로 가성비도 좋다. 시래기와 떡사리를 추가 하면 조금 더 푸짐하게 맛있게 먹을 수 있다.가게는 새건물은 아니지만 내부는 깨끗하고 깔끔하다. 테이블로 되어 있어서 무릎이 안좋은 어르신들이 식사 하시기에도 좋다.코다리찜은 매콤하면서 밥도둑 같은 양념에 황태의 살이 흐물흐물하지 않아 맛있는 식감이 있다. 시래기도 부드럽고 시원한 맛을 더해 준다. 돌솥밥이 냄비채로 나오니 따끈한 밥을 바로 먹을 수 있고 누룽지까지 맛 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반찬의 가지수는 그리 많지 않지만 미역볶음과 콩나물무침과 매운맛에 잘 어울리는 샐러드까지 있고 김에 싸먹을 수 있게 김도 나와서 든든하게 ..

단아맛집 2025.03.19

담은 약선밥상 홍합 톳밥

좋은 식재료로 만드는 약선밥상 맛집으로 담은은 연제구에 위치한 가성비 좋은 보약 같은 밥상을 손수 만드는 한식당이다. 주 메뉴는홍합톳밥과 재첩국 정식, 갈비찜, 갈치조림 등이 있다. 가게 내부는 조금 오래된 건물이어서 점심시간에 빠르게 먹고 나오기에 좋은 곳이기도 하다.   집밥 같은 반찬으로 한식을 맛있게 든든하게 한끼를 먹고 싶을 때 추천한다.  가성비가 좋은 만큼 점심시간에는 대기 할 수도 있으니 그 점은 참고 하는 것이 좋겠다.  정식 메뉴는 거의다 만원 선이고 찜이나 조림은 2만원 이상으로 잡아야 한다. 갈치구이는 1인분도 가능하니 갈치구이 혼밥 할 식당을 찾고 있다면 참고 하면 좋겠다. 홍합 톳밥은 해산물향 가득한 홍합과 씹는 식감이 재미 있는 톡톡 터지는 듯한 식감을 가지고 있는 톳이 들어가..

단아맛집 2025.03.18

봄 쑥국

쑥은 향이 진해서 먹는 나라가 많이 없지만 쑥향의 맛을 알고 나면 봄이 되면 생각이 나곤 한다. 쑥은 약재로도 쓰이는 만큼 몸에도 좋은점이 많다. 쑥으로 할 수 있는 메뉴는 상당히 많은데 쑥떡, 쑥버무리, 쑥설기 등 떡에서는 무척 다양하게 먹을 수 있고 대표적으로는 된장을 넣은 쑥국을 많이 먹는다. 요즘에는 쑥라떼도 카페에서 종종 볼 수 있는데 파우더 형태로도 나오면서 쑥 라떼로 디저트로도 즐길 수 있다.   쑥의 효능소화 개선쑥은 소화 효소의 분비를 촉진하여 소화를 도와주는 효과가 있고 식욕을 증진시키고 복부 팽만감을 완화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항염 효과쑥에는 항염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고 관절염이나 피부 염증 등 다양한 염증성 질환에 유용할 수 있다.면역력 강화..

단아계절 2025.03.17

울산 몽구도원 분위기 맛집

몽구도원은 독특한 인테리어로 가족모임이나 데이트장소로 좋다. 내부의 인테리어도 독특하고 외부에는 투명 텐트가 있어서 조금 쌀쌀한 날씨에도 외부에서 차를 즐기기에 아늑하다. 요즘 투명텐트가 야외에 많이 등장하곤 하는데 데이트 할때도 둘만의 공간이 생기는거 같아 좋은거 같다.   카페 내부는 작은 조명들이 많아서 따뜻하고 아늑하다. 식물도 많이 있어서 좋고 테이블도 큰 테이블도 있어서 여러명이 가기에도 좋다. 디저트 메뉴도 베이커리가 같이 있어서 종류도 다양하고 브런치가 간단하게 빵으로 점심을 먹고 싶을때도 좋다. 오후 1시 이전에 방문해서 음료와 베이커리를 같이 이용하면 10% 할인도 되니 오전에 방문 계획이라면 참고 하면 좋겠다.  금액대는 금료 메뉴가 주로 7천원 정도 여서 조금 있는 편이지만 음료가 ..

단아맛집 2025.03.17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