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아맛집

담은 약선밥상 홍합 톳밥

단아가영모모 2025. 3. 18. 22:35

좋은 식재료로 만드는 약선밥상 맛집으로 담은은 연제구에 위치한 가성비 좋은 보약 같은 밥상을 손수 만드는 한식당이다. 주 메뉴는홍합톳밥과 재첩국 정식, 갈비찜, 갈치조림 등이 있다. 가게 내부는 조금 오래된 건물이어서 점심시간에 빠르게 먹고 나오기에 좋은 곳이기도 하다. 

 

 

집밥 같은 반찬으로 한식을 맛있게 든든하게 한끼를 먹고 싶을 때 추천한다.  가성비가 좋은 만큼 점심시간에는 대기 할 수도 있으니 그 점은 참고 하는 것이 좋겠다. 

담은 메뉴

 

정식 메뉴는 거의다 만원 선이고 찜이나 조림은 2만원 이상으로 잡아야 한다. 갈치구이는 1인분도 가능하니 갈치구이 혼밥 할 식당을 찾고 있다면 참고 하면 좋겠다. 홍합 톳밥은 해산물향 가득한 홍합과 씹는 식감이 재미 있는 톡톡 터지는 듯한 식감을 가지고 있는 톳이 들어가서 해산물향을 좋아 한다면 별미중 하나다. 

 

반찬으로는 나물과 연근샐러드, 김치찜, 황태구이 까지 다양하게 나오고 샐러드도 신선하게 나와서 좋고 김치찜고 내공이 느껴지는 맛있는 김치의 맛이다. 따끈한 미역국도 한그릇 나와서 좋고 그릇의 모양도 깔끔하게 이쁘다. 

 

홍합 톳밥

 

톳밥에는 비벼먹을 수 있게 큰 그릇에 나오고 비빔장도 같이 나오는데 비빔장도 꽤 맛있어서 한숟가락 넣고 슥슥 비며 먹어도 맛있다. 나물을 넣고 같이 비며 먹어도 맛잇으니 처음에는 톳밥만 몇숟가락 먹으며 밥의 고유한 맛을 즐기고 마지막에는 나물을 넣어 슥슥 비벼 먹으면 더 맛있는거 같다. 

 

홍합 톳밥

 

직원분도 친절하셔서 다음에도 또 가보고 싶은 곳으로 연제역 근처에서 맛있는 약선 밥상을 찾고 있다면 한정식으로 든든히 먹고 싶다면 담은 추천한다.  

 

728x90